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연예인들 중에서 가수현숙나이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가수현숙의 경우 중장년층과 노년층에게 꾸준한 인기가 있는 가수로 가수현숙이기전에 효녀가수현숙이라는 말이 더욱더 잘 어울리는 가수가 아닐까 생가합니다. 그러면 연예계 대표 효녀인 가수현숙나이와 간단한 프로필을 살펴보실까요?

가수현숙 가수 데뷔는?

국민가수인 현숙은 어릴때 부터 노래에 대한 소질이 있어 동네 노래자랑에 참가하여 여러가지 우승상품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가수의 꿈을 위하여 현숙은 고등학교을 졸업하고 성인되자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하여 1978년 경기도 성남으로 상경을 하였으며 이때 작곡가 임종수에게 스카우트되어 가수에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가수현숙은 뛰어난 외모와 가창력으로 데뷔와 동시에 대중들에게 않은 관심을 가지게 하였으며 그 당시 중동 등지에게 달러벌이에 나서던 시대상을 반영한 "타국에 계신 아빠"에게를 발표하면서 가요계에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가수현숙나이는?

전라북도 김제에서 12남매 중 11번째로 태어난 현숙의 본명은 정현숙으로 1959년 5월 17일 생입니다. 가수현숙나이는 현재 62살로 1976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로 활동중입니다. 가수현숙나이는 62살이지만 동안외모로 인하여 실제나이보다는 많이 어려보입니다. 안티가 없기로 소문난 가수현숙은 효녀가수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자신의 어머니를 죽을때까지 혼자 병수발을 도맡아 왔으며 노인복지에도 적극적으로 애쓰고 있기에 효녀가수가 현숙의 수식어로 자리를 잡게되었습니다. 

가수현숙은?

가수현숙은 1980년 "정말로"라는 곡은 작곡가 김정택이 현숙에게 선물한곡으로 이곡을 발표하면서 가요계에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이곡은 트로트와 록 음악, 댄스 팝의 접목적인 다이내미컬 음악을 표색적으로 나타냈고 이곡으로 인하여 가수현숙은 MBC 10대 가수상을 3년동안 연속수상하면서 화려한 신고식을 치뤘습니다.

이후 현숙은 1980년대 전성기를 누볐으며 1982년 발표한 "포장마차"는 방송국 가요프로그램에서 몇주간 1위에 등극하기도 했으며 이곡을 발표하고나서 포장마차 매출이 오를만큼 가수현숙의 영향력은 엄청났었습니다. 그리고 1984년 태극기를 소재로 한 "건곤감리 정홍백"을 발표하여 지속적인 인기를 누렸으나 그 이후 슬럼프를 겪은 현숙은 특별한 히트곡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슬럼프를 겪고 있던 현숙에게 다시 한번 기회가 찾아온건 1995년 당시 KBS 휴먼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사람과 사람들"에 현숙의 이야기가 방영되면서 삽입곡으로 사용된 "사랑하는 영자씨"가 나와 그것을 계기로 노래가 히트하면서 다시한번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1996년 현숙의 아버지가 돌아기시고 난 뒤 가수현숙은 3개월간 쉬며 신곡을 준비하였고 1997년 경쾌한 댄스 트로트인 "요즘여자 요즘남자"로 폭팔적인 반응으로 가요 톱10에도 올라 여자 가수분 수상을 할만큼 큰 인기를 누리기 시작합니다.

 

이후에도 1999년 IMF로 인한 힘든시기에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해피데이"라는 곡을 발표하여 히트가 되었고, 그 이후로도 "좋아좋아", "친구에서 애인으로", "나의 어머니"를 발표하면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2002년에 발표한 "오빠는 잘 있단다"를 대히트 시키면서 중년층들에게 매우 인기있는 가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4년도에는 본인이 직접 작사한 "춤추는 탬버린"을 발표하며 모든 세대층에게 친숙한 노래로 자리를 잡아 노래방 애창곡이 되기도 했으며 2019년 "김치볶음밥"이라는 곡 이후로는 아직까지는 발표한 곡은 없습니다. 

 

가수현숙 효녀가수 수식어?

가수현숙은 다른 가수들과 다르게 유독 중년층과 노년층이 선호하는 가수이며 그 이유는 효심이 지극하다는 소문때문입니다. 효녀가수라는 수식어가 붙은 가수현숙은 현숙의 어머니 김순애씨가 2007년 사망하기 전까지 함께 살며 병간호를 해왔으며 현재도 노인들의 복지에 힘쓰고 있습니다.

 

자신의 고향 김제의 벽골제에 현숙효열비가 세워지기까지 했으며 2013년 데뷔 34년만에 첫 디너쇼 수익금 1억을 기부하며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하였고 4000만원으로 연평도에 이동 목욕차를 기부하기까지 했습니다. 

 

이상 오늘은 가수현숙나이와 간단한 활동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한결같은 가수현숙이기에 대중들에게 더욱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