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여행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장소

by 별하사랑 2020. 11. 20.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국내 여행지는 서천입니다. 서천은 계절별로 전어 큰 잔치, 동백꽃, 쭈구미 축제, 마량포 해돋이 축제 등이 열리는 곳이며 영화JSA촬영지로 소개되면서 유명해진 신성리갈대밭이 있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테마관광이 활성화 되면서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로 오늘은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립니다.

1.국립생태원

처음 소개해 드리는 서천 가볼만한곳은 국립생태원입니다. 국립생태원은 한반도의 생태계 뿐만 아니라 세계 5대 기후인 열대, 사막, 지중해, 온대, 극지 등의 기후와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규모도 크고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겸 방문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 성인기준 입장료는 5천원 정도이며 규모가 큰 만큼 입구에서 관광안내문 지도를 챙겨 코스를 미리 계획하고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서천 여행을 가신다면 코스일정에 추가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서천에서 동물들을 직접 볼 수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2.신성리 갈대밭

다음 추천 드리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는 영화촬영지로도 유명한 신성리 갈대밭입니다. 주변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주변에 스카이워크 전만대와 수변데크 산책로, 조망대 등이 있습니다.

서천에 들리시면 한번쯤 들려볼만하며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와 킹덤, 추노 촬영지라 유명합니다. 데크 산책로를 따라 1~2시간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으며 시원한 바람과 함께 흔들리는 갈대밭이 장관인 장소입니다.

또한 금강도 한눈에 볼 수 있어 가을철 낭만 여행지 중 한곳입니다.

3.장항스카이워크

다음은 서천에서 탁트인 바다와 하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로 서천 가볼만한곳 추천장소는 장항스카이워크입니다.

입장료는 2천원이지만 2천원짜리 지역화폐로 교환을 해주기 때문에 스카이워크 방문 후 주변 카페에서 커피한잔 드시기 좋습니다. 장항 스카이워크는 장항송림산림욕장에 있으며 높이는 15m로 길이가 250m입니다.

스카이워크 바닥이 보이는 철망구조이기 때문에 아찔하지만 고소공포증이 없다면 스카이워크 전망데크에서 아름다운 전망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장항송림산림욕장

이번 소개해 드릴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는 장항송림산림욕장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벌써 피톤치드가 느껴지는 장소입니다.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이곳에서는 높이자란 해송과 맥문동이 반겨주는 곳으로 아무런 방해없이 고즈넉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맥문동이 피는 계절 보랏빛으로 물든 맥문동과 소나무의 향기와 바다향기를 같이 느끼며 힐링하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중간에 원두막이나 벤치가 있어 가족,연인,친구들끼리 대화를 나누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5.춘장대해수욕장

이번 서천 가볼만한곳으로는 울창한 해송과 함께 야영과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춘장대해수욕장입니다. 캠핑하기 좋은 장소이며 아이들과 함께 동죽이랑 바지락도 캐면서 휴양하기 좋은곳입니다.

물도 그리 깊지 않아 아이들과 가기에도 최고의 장소이며 서해안 일대에서는 보기 드물게 자연 경관이 수려한곳이라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장소입니다.

6.마량리동백나무숲

이번 소개해 드리는 장소는 서천 팔경 중 한곳으로 마량리동백나무숲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로 소개해 드립니다.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으며 3월 하순부터 5월 초순까지 푸른 잎 사이에 피어나느 붉은 동백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천원정도로 서천의 숨은 명소이기도 하며 정상에 있는 동백정에 올라가 탁트인 바다전망이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동백정까지 올라가는 계단길도 아기자기하고 이쁘기 때문에 서천에 방문한다면 한번 들려볼만한 장소입니다.

7.국립해양생물자원관

다음은 장항스카이워크 바로 옆에 있어 여행코스로 좋기에 서천 가볼만한곳 중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을 추천드립니다. 해양관련한 자료로 최고의 장소이며 아이들과 하루 코스로 가기 좋은 곳입니다.

4층 규모로 꾀 큰편이며 살아있는 생물은 아니지만 다양한 해양 생물 전시품과 4D상영 등 아이들이 즐기기에는 좋은 장소입니다. 이 곳 1층에는 해양생물 표본 5,000점을 탑처럼 쌓아올린 씨드뱅크라는 이곳의 상징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8.서천특화시장

다음은 서천의 대표적인 농수산물 특화시장을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추천드립니다.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서천특화시장은 규모가 큰편이며 각종 수산물도 넘치고 횟감을 구입하여 바로 영업장에서 즐길 수 있기에 회도 맛보고 싱싱한 활어와 횟감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매월 2일7일이 들어간 날은 장날이라고 하니 장날에 방문하면 옛 시장의 정취를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9.서산회관

이번에는 서천에서 맛있는 쭈구미를 드실 수 있는 장소로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서천맛집 서산회관을 소개해 드립니다.

서산회관은 구굴맵 평점 4점이며 양도 많고 푸짐하여 쭈구미 소자 크기에 볶음밥시켜 먹으면 3명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맛은 자극적이지 않아 질리지 않으며 쭈구미 다리도 굵고 신선하고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맛있는편입니다. 주차하는곳도 넓기에 서천에 들리셔서 맛집을 찾는다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10.문헌서원

마지막 소개해 드리는 서천 가볼만한곳은 문헌서원으로 이곡과 이색에 관한 흔적이 남아 있는 장소입니다. 한옥호텔을 이용하실 수 있어 고즈넉한 옛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호텔을 이용하지 않으셔도 관리가 잘되어있고 주변경치가 아름다워 여유롭게 산책을 하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문헌서원에서 가장 핫한 장소는 바로 박보검 주연의 드라마인 구르미 그린 달빛의 촬영장소로 알려진 문헌서원의 연못과 경현루가 위치한 장소이니 사진으로 추억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은 국내 여행지 중 서천에서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국내 여행지 가볼만한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일부 관광이 제한되는 곳도 있으니 확인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