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만나보실 국내여행지는 강원도 영월입니다. 영월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단종의 유배지인 청령포가 떠오르는데요. 이외에도 한반도 지형을 닮은 장소부터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장소까지있는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부터 만나보실까요.

영월 추천 여행지 10곳

1.별마로천문대

사진제공(IR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처음 소개해 드리는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영월 시내도 한눈에 보면서 밤하늘에 별도 보실 수 있는 곳인 별마로천문대입니다.

별마로천문대는 봉래산 정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러대의 보조망원경과 주망원경이 설치되어 달이나 행성, 별을 관측할 수 있도록 시설이 되어있는 곳입니다. 별마로천문대의 이름은 뜻을 가지고 있으며 영어로 별은 영어인Star을 뜻하고 마루는 정상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곳은 올라가는 길이 좁기 때문에 초보운전이나 큰 차가 이용하기에는 다소 힘이 들 수 있으나 정상에 올라가면 영월의 모든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잘하면 인생샷도 남길 수 있는 곳입니다.

천문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은 필수로 하셔야 되며 최대한 늦은 시간에 예약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산 정상이기 때문에 다소 날씨가 쌀쌀하기에 겨울에 가실 경우 핫팩은 꼭 필수로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2.탄광문화체험존

다음 영월 가볼만한곳은 과거 한창 번성했던 석탄 산업과 탄광촌 광부들의 생활을 재현한 탄광문화체험존입니다. 탄광촌이라고 하면 문경의 석탄박물관도 떠오르는데요.

문경보다는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옛 탄광촌의 모습을 잘 복원하였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영월에 가신다면 추천드리는 여행지이며 탄과엥서 힘들게 일하였던 어르신들의 삶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아이들 교육에도 좋습니다.

3.영월 한반도지형

이번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영월에서만 보실 수 있는 풍경을 영월만에 사진을 남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이 곳은 침식작용에 의해 생겨난 곳으로 지형이 한반도를 빼닮은 곳입니다.

강원도 영월의 명소 중 한곳으로 쓰래기매립지로 사용을 할려다가 한반도 모습의 지형을 보고 관광명소로 바뀐곳인데요. 주차비 2천원정도로 주차장에서 한반도 지형을 보기위해 올라가는 길은 800m정도로 가벼운 산책길이지만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힘들게 올라가보면 영월에서 또 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사진을 찍기에 좋고 풍경도 좋은 장소입니다. 시설은 주차장 근처에 안내소와 화장실 및 간단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4.고씨굴

다음 소개하는 영월 가볼만한곳은 고씨굴입니다. 고씨굴은 1974년 5월 15일에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동굴이며 제일 아래층에는 지하수가 흐르고 여러층으로 이루어진 다층 구조를 보이는 동굴입니다.

왕복 거리는 약 1km정도 되며 생각보다 가파르고 통로가 좁은편이라 어린이나 노인들은 다소 힘이 들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4천원 정도로 아이들과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으며 여름에는 입구에서 부터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동굴 이용시에는 통로가 좁은 편이라 안전모는 반드시 착용을 하셔야 되며 미끄럽지 않은 운동화를 준비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5.청령포

다음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는 영월에 여행을 가신다면 한번쯤 들려볼만한 곳인 청령포입니다. 청룡포는 단종의 유배지로 역사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3천원 정도로 작은 배에 승선하면 20~30초만에 도착하는 곳이며 30분정도면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소나무가 울창하며 조용한 분위기로 역사를 담고 있어 영월에 가셨다면 한번쯤은 가야될 장소입니다.

6.장릉

이번 소개드리는 영월 가볼만한곳은 조선 제6대왕 단종의 무덤이 있는 곳인 장릉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장릉은 입장료2천원 정도이며 주차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재미보다는 역사적 의미를 담고 있는 곳으로 소나무 숲 사이 길을 지나면 단종의 묘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옛 무관들의 숙소와 조선시대 집들도 볼 수 있기에 아이들의 교육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7.젊은달와이파크

다음 만나보실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복합예술공간으로 총 11개의 경관으로 나뉘어진 미술관이자 대지미술 공간인 젊은달와이파크입니다.

이 곳은 사진을 찍기에 아주 좋은 공간으로 영월에 이런 공간이 있다는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아직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장소라 한적한 곳이며 인스타 맛집이라 불릴만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특이한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15,000원으로 다소 비싼편이지만 입장료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볼거리도 많고 디자인이랑 소품들도 잘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방문 팁이라면 입장료를 조금이나마 아끼실려면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것을 추천드리나 당일예매와 입장을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성분들의 경우 가급적 치마는 피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철조망으로 지어진 건물이 있는데 아래층에서 위에가 보이는 건물이기 때문에 가급적 치마를 피해주는것이 편하게 관람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8.선돌

사진제공(마이픽쳐스)-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이번 만나 보게되실 영월 가볼만한곳은 1박2일 촬영으로 알려진 선돌이라는 곳입니다. 선돌에서는 거대한 바위가 큰 칼로 쪼개논 듯한 형상을 보실 수 있는 곳으로 푸른 강물과 층암절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보여주는 장소입니다.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영월 여행 중 잠깐 들려 사진을 찍기에 좋으며 주차장에서 5분정도 거리에 전망대가 있어 이동 동선도 좋습니다.

9.영월동굴생태관

다음 소개하는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영월동굴생태관으로 고씨굴 옆에 위치한 생태관입니다. 고씨굴을 방문하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장소로 고씨굴 방문전 동굴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곳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14개의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는 곳이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진도 찍고 4D체험도 하면서 시간 보내기 좋습니다.

10.영월 서부아침시장

마지막 소개해 드리는 영월 가볼만한곳은 서부아침시장으로 강원도 특색의 먹거리인 전병과 배추천, 부꾸미를 드실 수 있는 곳입니다. 시장인만큼 영월의 먹거리가 보여있는 곳이지만 전병을 맛보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시장안에 들어가면 전병을 즉석에서 부치는 곳이 많으며 파는 곳마다 맛이 조금씩 틀리기 때문에 맛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매콤한 김치전병이 생각나신다면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