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국내 가볼만한곳으로는 자연이 빗어낸 절경과 해오름의 고장인 양양입니다. 양양은 산과 바다 그리고 하천이 잘 어우러진 수려한 자연경관이 있는 곳으로 힐리장소로 제격인 곳이기에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만나 보실까요.

1.낙산사

처음 가보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는 낙산사입니다. 양양 여행을 가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장소로 산과 바다의 잘 어우러진 경관을 보실 수 있는 장소입니다.

낙산사는 위치가 그리 높지 않아 걷기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곳 이기도 합니다. 이 곳은 화재로 인하여 다시 복원을 하였지만 그래도 옛스러운 멋과 고즈넉한 느낌은 가지고 있어 한국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압권이며 해수관음상을 볼 수 있기에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4천원이고 별도로 주차장비용 4천원이 나오지만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장소라 비용은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2.서피비치

다음 소개해 드리는 양양 가볼만한곳은 서퍼들에게 인기만점인 서피비치입니다. 서피비치는 오로지 서핑만 가능한 장소로 수영은 할 수 없지만 분위기가 너무 힙하고 장소가 이국적이여서 발리에 온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분위기 자체가 젊기 때문에 맥주한잔하면서 놀기에도 좋고 입장시 성수기기준 만원짜리 밴드를 구입하면 썬배드와 5천원이하 음료도 제공하기에 서핑도 타고 태닝도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젊음을 느끼고 싶다면 서피비치로 떠나보세요.

3.하조대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이번 소개해 드리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장소는 하조대입니다.

하조대는 대표적인 일출명소이면서 양양 8경중 한곳입니다. 일출명소 답게 하조대 명승지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압권이며 산과 바다 냄새를 동시에 맡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코스는 비교적 짧은편이며 양양의 경치를 느끼고 싶다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4.오색약수터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다음 만나보게 되실 양양 가볼만한곳은 단풍과 약수를 만날 수 있는 오색약수터입니다. 이 곳에서는 오색약수터의 별미인 철분이 가득한 톡톡쏘는 약수를 마시며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트레킹 코스로 힘들지 않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며 약수터와 연개되어있는 주전골 산행이 최고입니다. 산행 중 용소폭포의 멋진 모습도 보시면서 자연의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5.오산리 선사유적박물관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는 가성비 좋은 장소로 아이들의 교육장소로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 곳은 입장료가 1천원이지만 볼거리가 넘치고 각종 체험과 선사 시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내부 전시실에는 국내 최초로 실물크기의 선사유적 디오라마 모형을 이용하여 선사인들의 생활상을 복원하였습니다. 

6.해담마을

다음은 여름 휴가지로 최고이며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좋은 장소인 양양 가볼만한곳 중 해담마을입니다. 해담마을은 시원한 계곡주변에 마을 야영장을 조성한 곳으로 계곡도 넓고 여러가지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시원한 계곡물에 물놀이도 즐길 수 있지만 활쏘기, 페인트 총 쏘기, 수륙양용차 타기 등 다양한 놀이기구도 준비가 되어있어 아이들에게도 재미난 장소입니다.

특히 수륙양용차 타기 체험은 스릴넘치고 놀이기구를 타는 기분이라 한번 쯤 타보시길 바랍니다.

7.애견전용해수욕장 멍비치

이번 소개해 드리는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는 반려견과 자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애견전용해수욕장인 멍비치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바닷가를 출입하는 것은 많은 제약과 불편이 따르기 마련이지만 이 곳은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고 모래도 느끼며 바다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반려견이 없다면 입장이 불가하며 간단히 씻길 수 있는 샤워장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또한 부지내에는 야영을 할 수 있는 노지캠핑장도 있어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 휴가지로 떠오르고 있는 장소입니다.

멍비치에서 반려견과 또다른 추억을 남겨 보실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8.양양 전통시장

다음은 양양의 지역 특산물인 송이를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양양 가볼만한곳 중 양양 전통시장입니다.

이 곳은 송이의 고장답게 송이와 관련된 여러가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곳이며 10월에는 양양 특산물 송이버섯을 싸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은 규모가 크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9.죽도해변

이번 방문해 보실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는 죽도해변입니다. 이 곳은 가족단위 연인들이 놀기에 좋은 장소로 물 수심도 얕고 파도도 약하여 서해와 동해바다의 장점이 한군데 모아 놓은듯 합니다.

죽도해변에서는 유료로 서핑강습도 받을 수 있고 주변 오토캠핑장이 있어 휴양시즌에 방문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의 마이애미비치라고 불리는 곳으로 서핑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10.오색탄산온천

마지막 소개해 드리는 양양 가볼만한곳은 오색탄광온천입니다. 주전골이나 설악산 산행이 후 등산의 피로를 풀기에 좋은 장소로 온천비는 12,000원정도 입니다.

오색탄광온천은 오색그린야드호텔에서 자체 개발하였으며 중탄산과 이산화탄소 등 인체 유효 성분을 다럄 함유하고 있어 다종의 온천효과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복합온천입니다.

27도의 탄산탕이 무척 인상깊은 곳이며 설악산의 공기를 마시며 노천탕도 즐길 수 있어 휴가철 힐링이 필요한 경우 추천드립니다. 지역주민과 호텔 투숙객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온라인으로 예약시 좀더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