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여행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있네

by 별하사랑 2020. 10. 6.

부안은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곳이기도 한데요. 부안은 자연이 빚은 보물 부안, 새만금 배후도시, 문화관광 중심도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역시나 눈에 보이는 모든것들이 보물이라 할 만큼 자연경관이 뛰어나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보고,먹고,즐기고,체험할 곳이 많은 최고의 땅이라 불리는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부터 한번 만나보실까요.

1.내소사

먼저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 내소사입니다. 내소사는 아름다운 부안바다를 볼 수 있는 작지만 유서깊은 사찰인데요. 변산반도의 남쪽, 세봉 아래에 자리한 내소사는 삼면이 산으로 포근하게 둘러쌓여 있습니다.

내소사에서 가장 유명한건 바로 일부문을 지나 천왕문까지 가는 전나무 숲길로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길로도 유명한데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한 이유는 600m정도 되는 산책로에 하늘로 곧게 뻗은 전나무들로 자연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나무 숲길을 지나면 단풍나무와 벚나무가 터널을 만들고 있기에 봄,가을에 방문하시면 좀더 화려하고 아름다운 전나무 숲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내소사의 대웅보전의 꽃문살은 우리나라 장식무늬의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하였다니 내소사도 돌아보고 마음까지 정화되는 기분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2.채석강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다음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여름철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좋고 사진촬영이나 영화촬영도 자주 이루어지고 있는 명소인 채석강인데요.

채석강은 중생대 백악기에 퇴적된 퇴적암의 성층으로 바닷물의 침식에 의해 마치 수 만권의 책을 쌓아 올린 듯한 외층을 이루고 있는 퇴적암층 단애로 중국의 채석강과 흡사해 채석강이라고 불리게 되었답니다.

채석강은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뷰 맛집으로 유명하기도해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위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채석강에서 보는 일몰은 정말 아름다워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채석강을 가시기전 팁으로는 채석강의 퇴적암을 잘 보기 위해서는 썰물이 되는 시간은 피해야 채석강 바위 아래도 내려가 볼 수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꼭!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3.청자박물관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다음 소개해 드릴 부안 가볼만한곳은 청자박물관으로 아이들과 함께 천천히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청자박물관은 청자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2층은 청자역사실과 청자명품실로 되어있고 1층은 청자제작실,청자체험실,기획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어 2층부터 관람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디오 가이드 시스템이 되어있어 관람해설을 들을수도 있고 각종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자체험실에서는 직접 도자기를 빚어보고 본인이 만든 도자기를 택배로 받아볼 수 있어 가족단위의 체험객들이 많은편입니다.

4.누에타운

이번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누에타운입니다. 누에타운은 150년 동안 누에를 길러온 대한민국 청정지역인 변산면 유유마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부안의 오디와 뽕나무,누에 등 뽕산업의 모든것을 만나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알차게 구성이 되어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장소인데요.

부안에 들리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걸 추천드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누에타운은 입장료도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은 곳이기도 하며 누에를 소재로 하다보니 오디 관련된 음료들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살아있는 누에를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으며 누에가 나방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장소이기도 합니다. 

5.직소폭포

다음 소개해 드릴 부안 가볼만한곳은 직소폭포입니다. 직소폭포는 변산 8경중 2경에 해당하는 곳인데요. 직소폭포를 보지 않고는 변산에 대해서 말할 수 없다라고 할정도의 비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직속폭포는 서해안권국가지질공원 명소로 지정이 되어있으며 주차장에서 2.3km 거리로 50분~1시간정도가 소요되는 산책로를 따라 걷게 되면 보실 수 있습니다.

산책로 조성이 잘되어있고 경사가 완만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어 가벼운 산책후 멋진풍광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절별로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어 주변 경관이 뛰어나며 매년 4월 하순 벚꽃이 피는 계절에는 많은 탐방객들이 사진을 찍으러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6.부안영상테마파크

다음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부안영상테마파크입니다. 부안영상테마파크에서는 조선시대 한양의 모습을 그대로 보실 수 있는 곳인데요.

채석강에서 차로 5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기 때문에 채석강에 들리셨다가 한번쯤 가보시기 좋은 장소 입니다.

이 곳은 관광시설이 완벽하게 갖추어지진 않았지만 국내 최대의 사극세트장으로 많은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었던 장소로 궁궐,민가,성곽,정자와연못,저잣거리 등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어 드라마세트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현재는 임시휴장중이라고 하니 가시기전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7.전라좌수영세트장

다음 부안 가볼만한곳은 부안영상테마파크에이어 드라마 세트장인 전라좌수영세트장인데요.

격포리 궁항 일대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에서는 해안 경관을 가진 오픈세트장과 넓은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낙조의 경관이 뛰어난 곳입니다.

이 곳은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5000여평의 규모로 한적하고 경치가 좋아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입장료는 무료라 좋으나 시설이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아 미흡한게 조금 아쉬운곳이기도 합니다. 

8.새만금홍보관

다음 소개해 드리는 부안 가볼만한곳은 새만금홍보관입니다. 새만금홍보관은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전시실로 새만금 변천사가 전시되어 있는곳입니다.

새만금은 여의도의 140배나 되는 바다를 땅으로 만드는 거대한 사업이었는데요. 1991년 물막이 공사를 시작으로 무려 19년동안의 시간이 걸렸으며 지금은 식물들이 자라고 건물이 들어서기 시작하여 인간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기도 합니다.

입장을 하게되면 3층부터 관람을 시작하며 전망대에서는 새만금 방조제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날씨가 좋은날에는 패러글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입장료도 무료고 주차장도 넓고 일몰시간에 방조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면 서해의 멋진 일몰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탄소년단 뮤비의 촬영장소로 별도의 BTS포토존도 야외공원에 마련되있어 BTS와의 추억도 남겨 보세요.

9.변산해수욕장

다음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변산해수욕장입니다. 변산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인데요. 하얀 모래와 푸른 솔숲이 어우러져 있어 백사청송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수욕장이며 모래가 부드러우며 물빛도 맑고 평균수심이 1m밖에 되지 않고 수온이 따뜻해 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족동반의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기에 사계절 관광지로 각광을 받아 오토캠핑장과 다양한 놀이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며 여름시즌에는 물놀이터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도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10.줄포만갯벌생태공원

마지막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줄포만갯벌생태공원입니다.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은 사진작가들에게 인기있는 관광지이기도 하지만 산책이나 소풍,캠핑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부안의 남쪽 끄트머리에 자리하고 있는 줄포자연생태공원은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총 면적은20여만 평으로 갈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공원입니다.

특히 가을이면 갈대가 황금으로 변하는 계절인데 저녁 무렵 갈대숲 사이로 떨어지는 낙조는 최고의 장관을 연출하여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공원안에는 체코 프라하 구시가지 중앙광장을 재현한 세트장이 있으며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볼거리 이외에도 생태보트체험,오리배페탈보트,자전거타기,파크골프장,낚시체험,물고기먹이주기체험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준비되어 있고 캠핑장과 카라반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캠핑객이나 청년층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부안군문화관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