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여행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장소

by 별하사랑 2020. 10. 14.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그러시면 이번 기회에 사계절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정선으로 떠나 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오늘은 국내 여행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릴까하는데요. 지금부터 천천히 만나보실까요.

1.삼탄아트마인

처음 소개해 드리는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삼탄아트마인입니다. 삼탄아트마인은 한국인이 가봐야 될 장소 100선에 선정된 장소이며 2001년 폐광된 옛 삼척탄좌 정암광업소 부지에서 재탄생되어 버려진 폐 탄광을 잘 꾸며논 장소입니다.

태양의후예 드라마 촬영장소로도 사용이 되었으며 입장료는 조금 시설에 비해 비싼편이지만 미술품이나 작품들을 많이 전시하고 있어 볼거리가 제법 있는 곳입니다.

버려진 탄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흔하지 않기 때문에 한번쯤 방문해 볼만한 곳이며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2.정선레일바이크

다음 소개해 드릴 정선 가볼만한곳은 정선레일바이크입니다. 정선레일바이크는 7.2km나 되는 전국에서 가장 긴 코스로 정선아우라지역에서부터 구절리역까지의 철길을 자전거를 타고 달리며 정선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사진제공(마이픽쳐스)-한국관광공사

레일바이크는 다른 지역에도 운영을 하는 곳이 있지만 정선이 가장 풍경이 좋은 코스로 알려져 있으며 오르막보다 내리막길이 많아 힘들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과 연인,친구들과 함께 정선에서 특별한 시간을 가지기를 원하신다면 가보실 만한 곳입니다.

3.화암동굴

이번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화암동굴입니다. 화암동굴은 많은 사람들이 정선에 가신다면 찾는 명소 중 한곳으로 시설이 잘되어 있으며 과거 일제 감정기 금을 채광하였던 천포광산으로 지하에 석회동굴이 발견되면서 테마형 동굴관광지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화암동굴은 우리나라에 있는 동굴중 볼거리가 가장 많으며 길이는 대략 1.8km정도로 계단과 오르막이 있어 조금 걷기가 힘든곳이기도 합니다.

만약 화암동굴을 방문한 계획이시면 발이 편한 운동화와 여름에도 서늘하기 때문에 가벼운 외투 정도는 필수로 챙겨가시기를 바랍니다.

4.병방치 스카이워크

다음 소개해 드리는 정선 가볼만한곳은 병방치 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은 해발583m의 절벽 끝에 11m정도의 U자형 구조물에 강화유리를 깔아 한반도 지도 모양을 한 밤섬과 동강의 아름다움을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른 지역의 스카이워크에 비하여 높이가 있는편이기에 짜릿함과 함께 자연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하지만 입장료에 비하여 스카이워크 길이가 짧은 편이라 그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사진을 찍기 좋아하신다면 방문 해볼만 합니다.

만약 자연경관만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스카이워크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짚라인 타는 곳쪽에 데크에서 무료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짚라인을 타시는 분들은 스카이워크는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5.정선 양떼목장

이번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양떼목장입니다. 정선 양떼목장은 넓은 초원에 양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장소인데요. 개인소유로 운영을하는 곳이지만 양을 비롯해 고양이,개,말,오리,고슴도치,햄스터 등 많은 동물들을 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진입로가 외길이라서 운전이 힘든게 단점이지만 아이들이 동물을 원없이 볼 수 있는 곳으로 동물원을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성인의 경우 입장료는 5천원 정도이며 대관령 보다는 규모가 작은편이지만 양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고 주변에 등산코스와 산림욕장이 있어 휴식겸 방문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

6.정선 아리랑시장

다음 소개해 드릴 정선 가볼만한곳은 정선 아리랑시장입니다. 여행을 가면 그지역의 시장도 둘러보며 특산품을 구매하시는 경우도 있으실텐데요. 아리랑 시장은 소박하지만 주전부리도 많고 옛 재래시장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의 경우 강변쪽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하며 매월 2일과 7일 및 주말에는 장날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메밀전,녹두전,장떡이 맛있다고 하니 가시게되면 한번 드셔보세요.

7.민둥산

사진제공(김지호)-한국관광공사

이번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민둥산입니다. 민둥산은 10월에서 11월 억세가 피는 계절 진풍경을 이루는 곳이기도 하여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을 만끽하기 위해 찾기도 합니다. 민둥산은 억새꽃이 유명하기도하여 억새산이라고도 불리며 산 정상에서 가을 최고의 억새와 함께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있어 오르기가 힘들진 않지만 그래도 거리가 있는 편이라 등산화에 편한차림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8.아라리촌

다음 정성 가볼만한곳은 아라리촌이 있습니다. 아라리촌은 정선의 옛 주거문화를 재현한 민속촌으로 입장료가 무료이지만 볼거리가 많고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정선의 전통가옥도 구경하고 양반증서체험,아리랑 민요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하실 수 있도록 준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입구에서 무료로 써주는 양반증서는 나갈때 받을 수 있는데 기념으로 간직할 수 있어 또다른 재미를 더해줍니다.

9.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이번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로 국내 최고급 웰니스 리조트입니다. 만약 정선에서 숙받을 생각 중이시거나 호캉스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정선에 위치한 웰니스 리조트는 사계절 모두 청정한 자연을 느낄 수 있으며 조용하기 때문에 힐링하고 오기 좋은 장소 입니다. 야외에는 실내수영장도 준비가 되어 있으며 주변에 산책할 곳도 많아 지루하지 않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10.석탄역사체험관

마지막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석탄역사체험관입니다. 이곳은 1962녀부터 2004년까지 석탄을 캐던 동양 최대의 민영탄광인 동원탄좌가 폐광된 이후 관광객에게 공개되고 있는 곳으로 당시 광부들의 옛 일터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연탄만들기 체험, 갱목자르기 체험 등을 해볼 수 있고 열차를 타고 갱도로 들어갈 수 있는 체험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갱도체험 시간은 매 정시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