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국내 여행지는 바로 여수입니다. 여수는 너무 유명해서 다들 잘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특히 여수밤바다 노래가 나오고 나서 더욱더 유명해졌었는데요. 특히나 밤이면 더욱더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여수는 연인들이 많이 가는 국내여행지가 아니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서는 자연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선정하였기에 여수 여행 계획이신분들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참고하여 여행 스케쥴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1.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오동도
오동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그만큼 아름다운 곳이기에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의 첫번째로 선정하였습니다. 여수하면 오동도, 오동도하면 동백꽃이 연상될 정도로 동백꽃이 유명한 섬이며 한려해상국립공원의 기점이자 종점이기도 합니다.
여수 중심가에서 승용차로 10여분만 가면 닿는 오동도 입구의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768m 길이의 방파제 길을 15여분 걸으면 오동도에 도착하게 됩니다. 섬내에는 동백나무, 시누대 등 200여 종의 가종 상록수가 하늘을 가릴 정도로 울창하며 잔디광장 안에는 70여 종의 야생화가 심어진 화단과 기념식수동산 등이 있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으로도 유용합니다.
3000여 그루 동백나무는 섬 전체를 덮고 있으며 이르면 10월부터 한두 송이씩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한겨울에도 붉은 꽃을 볼수 있으며 2월 중순경에는 약30% 정도 개화되다가 3월 중순경에 절정을 이룹니다.
섬 전체에 거미줄처럼 뻗어있는 탐방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인기가 높고, 종합상가 횟집에서는 인근 남해 바다에서 갓잡아 올린 싱싱한 생선을 맛볼수 있습니다. 오동도 입구에서 섬 안으로 들어가는 교통 수단으로는 동백열차를 비롯해 오동도입구 선착장에서 출발해 오동 일대 해안의 아름다운 풍광과 병풍바위, 용굴, 지붕바위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유람선과 모터보트도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 222 (수정동)
2.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향일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인 향일암은 전국 4대 관음 기도처 중의 한곳으로 644년 백제 의자왕 4년 신라의 원효대사가 창건하여 원통암이라 불리웠으나 남해 수평선의 일출 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조선 숙종 41년에 인묵대사가 향일암이라 개칭했습니다.
향일암의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위하여 새해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루기도 합니다. 마을에서 향일암을 오르는 산길은 제법 가파른 편인데 중간쯤에 매표소를 지나 계단길과 평길을 돌아오르는 길이있습니다. 암자근처에 이르면 집채 만한 거대한 바위가 두개 사이로 난 석문을 통과해야 하는데 이곳이 다른 사찰의 불이문에 속하는 곳입니다.
향일암에는 7개의 바위동굴 혹은 바위틈이 있는데 그 곳을 모두 통과하면 소원 한가지는 반드시 이뤄진다는 전설이 있으며 소원을 빌기 위해 대웅전과 용왕전 사이에 약수터 앞 바위와 관음전 뒷편 큰 바위에 동전을 붙이거나 거북 모양 조각의 등이나 머리에 동전을 올려 놓디고 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3.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해상케이블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바다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 입니다. 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바다를 보며 한눈에 여수를 내려다 볼 수 있고 노을이 지는 해질녘에는 노랗게 물들어 가는 아름다운 여수를 바다위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해상케이블카의 하이라이트는 밤이며 여수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밤바다 조명과 야경은 잊지못할 여수의 또다른 추억을 남기게 해줍니다.
여수 케이블카는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침에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실 경우에는 크리스탈 캐빈을 이용하면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의 바다를 관망할 수 있고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연인과 함께라면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꼭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돌산읍)
4.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국내여행을 다니다 보면 벽화마을이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중 여수 벽화마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으로 언덕에 자리해 바다와 돌산대교,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곳으로 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사적인 곳이기도 합니다.
2012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담벼락에 벽화를 채우고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관광명소화 하였습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이 천사벽화마을이라 이름이 지어진것은 진남관부터 고소동 언덕을지나 여수해양공원에 이르기까지 길이가 1004m이기 때문입니다.
천사벽화마을 골목은 7개 구간으로 나누어 여수엑스포 주제인 "해양"에 관련된 이야기를 비롯해 여수지역 역사와 문화, 풍경 그리고 이순신 장군과 수군들에 관한 그림 등을 벽화에 담았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이순신 장군의 전적을 기린 좌수영대첩비와 장군의 덕을 추모하는 타루비가 있습니다. 고소동 천사벽화마을은 여수 시민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며 특히 밤에 아름다운 곳 입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5.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돌산공원
돌산공원은 돌산대교와 마주보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87,000여평의 부지에 1987년 조성되었습니다. 공원에는 2004년 SBS아침드라마 "선택"세트 촬영장이 설치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관람하고 있으며 세트장 일부를 전통찻집으로 개조하여 돌산대교를 바라보며 차를 마시는 풍경은 일품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돌산공원의 뷰포인트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 머리위로 지는 해넘이와 돌산대교 야경, 그리고 중앙동과 종화동을 아우르는 해양공원의 야경, 장군도 야경 등을 바라보는 경치 또한 장관입니다. 돌산공원은 낮보다는 밤이 더 아름다운 공원이며 여수 야경을 한눈에 바라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돌산읍)
6.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여수 해양레일바이크
여수 해양레일바이크는 총 길이 3.5km에 이르는 탁트인 해안 철길 위에 설치되어있으며 터널구간 및 전구간 해안가 코스로 이용객들의 눈까지 즐거운 체험프로그램입니다. 50여대의 레일바이크는 아름답고 고운 디자인으로 안정성과 편안함까지 고려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여름에 타기에는 다소 더운감은 있지만 해안을 끼고 달리기에 전망이 좋이며 레일을 달리다 보면 터널구간이 있는데 터널구간안에는 LED조명으로 색다른 경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망양로 187 (만흥동)
7.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영취산
여수시 삼일동과 상암동에 걸쳐서 자리한 영취산은 해발 510m의 높지 않은 산입니다. 산세가 수려하지도 높지도 않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인 영취산이 전국적으로 유명한 것은 봄이면 온 산을 붉게 물들이는 진달래를 국내에서 제일 먼저 볼 수 있는 산이기 때문입니다.
경남 창녕의 화왕산, 경남 마산의 무학산과 더불어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으로 꼽히는 곳 입니다. 영취산 등반은 산이 낮은 만큼 어느 코스로 잡든 4시간 정도면 가족 산행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진달래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코스는 호남정유 위의 임도나 상암초등학교를 산행 기점으로 하여 450m 봉을 거쳐 영취산 정상으로 올라 봉우재로 내려선 뒤 진래봉으로 다시 오릅니다.
진래봉에서 헬기장, 439m 봉을 지나 갈림길에서 오른쪽으로 들어서 흥국사로 하산하는 코스입니다. 4월 여수를 여행하신다면 영취산은 매년 4월이면 축달래 축제를 개최하기에 축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상암동
8.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방죽포해변
돌산도의 동쪽 해안에 항아리 속처럼 오목하게 자리잡은 해수욕장입니다. 파도가 세지 않고 아늑한 느낌을 주며 백사장에는 금빛의 고운 모래가 깔려 있습니다. 주위에는 200여년생 해송 150여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바닷가인데도 지하수가 풍부합니다.
또한, 주변 갯바위는 바다낚시 포인트로 잘알려져 있으며 일출 명소이자 우리나라 4대 관음도량의 하나인 향일암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교통도 편리합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804-6
9.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거문도 등대
거문도는 옛날에 삼도, 삼산도, 거마도 등으로 불리어 졌으나 영국의 거문도 점령에 항의하기 위해 중국 청나라 정여창이 거문도를 방문하여 이 섬에 학문이 뛰어난 사람이 많은 것을 보고 문장가들이 많다는 의미인 "거문"으로 개칭하도록 우리나라에 권유해 그 때부터 "거문도"로 이름지어졌다고 합니다.
거문도는 섬 일대가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는 곳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인 거문도 등대는 거문도를 찾는 관광객이 여행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여객선 선착장이 있는 거문리에서 등대까지 걸어서 약 1시간 남짓 걸리는데 삼호교를 거쳐 유림해수욕장을 벗어나면 물이 넘나드는 "무넘이"를 지나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바다의 기암절벽을 낀 1.2km 거리의 산책로가 펼쳐지며 길 양쪽으로 길게 들어선 동백나무 숲길을 걷다보면 세상 모든 상념을 떨쳐 버릴 수 있습니다. 등대 절벽 끝에는 관광객들이 바다 경치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관백정이 있습니다.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등대길 299 (삼산면)
10.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낭만포차 & 소호동동다리
여수 낭만포차는 현재 18개의 포차가 운영 중이며 계절음식을 비롯해 이색 음식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여수 야경과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소호동동다리는 밤바다의 멋진 야경을 보며 걷는 물위의 데크 산책로로 바다 위에 조성된 742m 해변 산책로입니다.
낭만포차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하멜로 102 (종화동)
소호동동다리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소호로 392 (소호동)
이상 오늘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