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가실때 아무래도 먼저 어디를 갈지 어디가 이쁘고 좋은지 확인하고 가시는게 여행계획을 세울때에도 참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국내 여행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하여 랜선여행을 떠나볼까합니다.
공주는 찬란했던 백제의 역사가 깃들어있는 세계유산도시인 만큼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세계가 인정한 곳인데요.
그만큼 볼것도 많기에 지금부터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만나보러 가실까요?
1.공산성
공산성은 사적 제12호로 공주 시내 산성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백제 문주왕 1년에 한산성에서 웅진으로 천도하였다가 성왕 16년에 부여로 천도할때까지 5대 64년간의 도읍지인 공주를 수호하기 위하여 축조한 성이라고 합니다.
공산성을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소개드린 이유는 최근에 동문과 서문을 복원하였으며 유유히 흐르는 금강과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지요.
도심과도 가까워서 좋고 주차장도 별도로 되어 있는데 100m 근방이라서 주차걱정도 없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운 날에는 힘이 들진 모르지만 중간중간 쉬어 갈 수 있는 정자도 마련되어 있고 공주 시내를 한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공주에서 제일 가볼만한 유적지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특히 야간에 야경을 보며 성곽을 걸어보는걸 많은 분들이 추천하고 있습니다.
2.한옥마을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공주 가볼만한곳은 한옥마을입니다. 한옥마을은 2010년에 문을 열었으며 10,000여평의 대지에 조성된 한옥마을이며 기와 한옥과 초가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공주 한옥마을은 숙박시설 위주이기 때문에 볼거리는 많지는 않지만 일부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조용히 한옥마을을 거닐며 정취를 느끼기에는 산책정도 하기에는 좋은 곳이며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한번쯤 숙박해보는것도 좋은 체험일것 같습니다.
3. 국립공주박물관
공주에서 가볼만한곳이 많지는 않지만 이번 소개해 드릴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국립공주박물관입니다. 충청남도의 유물을 보관하고 전시하는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같이 다녀오기 딱 좋은 장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해설도 잘해주고 공주시의 대표적인 역사적 관광명소인데도 입장료가 무료라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1층에는 백제문화재를 비롯해 2층에는 충남문화재까지 다양한 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으며 가족 동반 필수 코스로 백제가 궁금하다면 꼭 가보기를 많은 분들이 추천합니다.
4.동학사
다음 공주 가볼만한곳은 동학사이며 계룡산국립공원에 위치하 사찰입니다. 사찰도 아담하니 보기에 좋지만 주변 경관이 좋아 등산하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사찰을 둘러보기에는 다소 가격이 부담 스러워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다고 하는데요. 성인기준 입장료는 3천원이며 주차장 이용시 4천원에 하루종일 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찾는 이유는 사찰을 돌아보기에 앞서 주차장 부터 입구까지는 걸어서 30분정도 소요되는 등산길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나무 그늘에 바람도 시원하고 진입로에는 하천 좌우로 벚나무들이 서있어 벚꽃이피어나는 계절이면 벚꽃터널이 생겨 장관이라합니다. 가을단풍을 즐기기에도 좋기에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숲속의 힐링을 원하실때 들려보세요.
5.공주산성전통시장
다음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으로는 공주산성시장입니다. 공주산성시장은 1937년에 개설되었으며 역사적,문화적 전통성을 지닌 시장이라고 하는데요.
공주 유일의 장터로 공주시내에서 가깝고 공주의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별한 재미가 있는 곳은 아니지만 옛날 전통시장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한번 쯤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전통시장인 만큼 가격도 잘만 흥정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먹거리도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시장에 방문하면 추천하는 먹거리로는 잔치국수와 잡채만두를 추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참고로 장날 빼고는 무료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공영주차장까지 가는길이 복잡해서 공산성 주차장에서 걸어가셔도 될듯합니다. 장날은 1일과6일이며 이날은 차가 엄청 많기에 이날은 주차하기가 힘들다는점 알아두셔야 할것 같아요.
6.갑사
이번 소개해 드릴 공주 가볼만한곳은 갑사입니다. 갑사는 노송과 느티나무 숲이 우거진 계룡산의 기슭에 위치한 절인데요. 동학사와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지만 규모는 좀더 크다고 합니다.
평일에 휴식을 원하신다면 사람도 별로 없기에 조용하게 힐링하면서 둘러볼 수 있어 좋습니다.
이곳은 템플스테이가 가능한 곳이며 절밥도 맛있고 숙소도 잘되어 있어 템플스테이를 체험하고 있으신분들은 추천드립니다. 갑사는 워낙 주변 경관이 좋기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주차장부터 갑사가는 길이 은행나무로 되어 있어서 좋고 절뒤로는 등산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갑사의 풍경을 실컷 즐기신 뒤에는 입구에 있는 음식점에서 맛있음 음식까지 먹으면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7.고마나루돌쌈밥
이번 소개해 드릴 곳은 공주 가볼만한곳으로 음식점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고마나루돌쌈밥집은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약용초 위주로 20~30여 가지 이상의 진귀한 야채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공산성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위치상으로도 좋으며 기본정식에 수육,황태,주물럭이 다 나온다고 합니다. 정식가격은 14,000원 선이며 반찬구성도 괜찮고 우선 관광지에 있는 음식점인데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좋은편이라고 합니다.
8.석장리박물관
다음 소개해 드릴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석장리박물관입니다. 석장리 출토 유물의 전시와 구석기 문화에대해서 볼수 있는 곳인데요.
입장료는 2천원 정도로 박물관 내부 시설도 깔끔하게 잘 갖춰져 있고 무엇보다 야외경관에 펼쳐진 자연경관이 좋다고 합니다.
유적지가 금강변에 있어 단풍이 피는 계절에 아이들과 함께 놀기에 좋으며 넓은 잔디밭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딱히 먹거리를 팔고 있지는 않다고 하니 가실때 간단한 간식거리는 준비해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9.계룡산국립공원
이번 소개해 드릴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계룡산국립공원입니다. 충남 최고의 명산이라고도 사람들이 말하는 곳인데요. 산세가 아늑하면서도 변화무쌍한 아름다운 산으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관리가 잘되어 있는 곳입니다.
계절마다 다른 풍광을 느낄 수도 있고 벚꽃이 피는 계절 동학사 진립로변으로 등반시 아름다운 벚꽃터널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10.송산리고분군과 무령왕릉
마지막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송산리 고분군과 무령왕릉입니다. 백제 고분과 공주 박물관 무령왕릉이 함께 조성된 장소인데요. 가족끼리 연인끼리 조용한 주말 나들이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명소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송산리 고분을 따라 걸어가면 공주박물관과 이어지기에 함께 관람하기 좋습니다.
데이터제공:한국관광공사